본문 바로가기

애많은 엄마 교육

[무료학습] 초등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사이트

영어사이트로 영어공부 시키기

아이들이 많다보면 한명 한명 가르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 과외라도 시키려고 보면 또 아이들이 많으니 돈이 많이 든다. 하지만 요즘엔 세상이 좋아져서, 엄마의 시간과 돈을 들이지 않고도

아이들이 배우도록 할 수 있다. 그것을 도와주는 유아 및 어린이 교육을 위한 웹사이트를 추천하려고 한다. 

 

PBS Kids https://pbskids.org

게임으로 영어 공부하기

PBS Kids

미국에 있는 어린이 전문채널 PBS에 나오는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게임과 동영상을 제공해준다.

친숙한 캐릭터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그 안에 담긴 학습내용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게임은 Reading, Math, Science, Music, Spanish 로 나눠진다. Reading 게임 안에서도 알파벳, 파닉스, 어휘 학습 등 수준별로 영어학습에 도움을 주는 게임들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 아이들이 좋아하는 게임은 Wild Kratts이라는 만화를 바탕으로 한 게임들인데,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동물들과 그 특징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다.

때로는 아이들이 여기서 배운 동물과 그 특징을 나에게 알려주기도 한다. 

또 4살짜리 우리 셋째는 Super Why를 좋아하는데, 알파벳과 파닉스, 영어단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Khan Academy https://www.khanacademy.org

강의로 영어공부

게임이나 만화는 왠지 노는 것 같아서 다른 게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 

강의를 통해서 아이에게 개념을 설명해주길 원하는 부모라면 Khan Academy를 추천한다. 

학년별, 과목별로 다양한 강의들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다. 

단, PBS Kids가 영어를 전혀 모르는 아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사이트라면, 

Khan은 어느정도 영어를 읽고 듣는 아이들을 위한 컨테츠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아이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될만한 강의들도 있으니, 

엄마에게 도움될만한 것이 있는지 찾아봐도 좋을 것 같다. 

 

 

 

Education.com https://www.education.com

워크북으로 영어공부

 

Education.com

게임이나 만화, 그리고 동영상 강의보다 옛날 스타일로 종이로 된 문제로 아이들을 공부 시키길 원하는 엄마에게 추천할만한 사이트이다.  학년별, 과목별 다양한 워크시트 혹은 워크북을 제공하고 있다. 

위의 두 사이트와 달리 전체를 이용하려면 유료이긴 하지만 무료로 이용가능한 컨텐츠도 꽤 많다. 유료의 경우 $8/월 이라는 금액으로 학년별, 과목별 모든 자료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으니 나쁘지 않다. 하지만 나는 아직까지 무료 컨텐츠도 다 쓰지 못해 돈을 주고 쓰진 않고 있다.  



한정적인 돈, 시간, 에너지로 아이들을 잘 키우고 싶은데 쉽지 않다. 그래도 이렇게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시대에 있다는 것이 참 다행이라는 생각이 든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고 했던가. 아무리 홍수같은 소스가 있더라도 그것을 활용하지 못한다면 의미가 없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요즘엔 학교에서 제공하는 학습사이트들이 있지만, 더불어 위의 사이트를 활용해본다면, 엄마와 아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