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많은 엄마 여가

[네이버 웹툰] 백수세끼

백수세끼 (작가: 치즈)

작품소개

백수 시절 내 곁을 지켜줬던 그녀... 돌아와 주면 안 되겠니?
음식 메뉴마다 담겨 있는 우리들의 연애 흑역사! (스토리, 드라마전체연령가)

 

 

음식을 주제로 한 만화는 웹툰의 한 장르를 차지하고 있는 것 같다.

정말 오래전에 만화책으로 봤던 '식객'이나 '신의 물방울'이 음식을 소재로한 만화의 조상격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백수세끼'가 특별한 점이라고 한다면 음식에 대한 의미부여가 과도하지 않고, 

과장되지 않았다는 것 같다. 그만큼 이 만화에서 음식 대 스토리 비중이 비슷하다. 

 

넉넉하지 않은 취업준비생의 삶 그리고 연애하면서 겪는 갈등, 사회생활에서 겪는 어려움, 가족간의 문제 여러가지 세부 주제들이 잘 어우러져 있다. 관통하는 하나의 주제는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음식이 나오고 그 음식은 회복과 에너지의 원천이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음식이 엄청 부각된다거나 많은 비중을 차지하지도 않는다. 잠깐이지만 여러 문제로 힘들어하는 등장인물들은 음식을 먹으면서 추억에 잠기거나 위로를 받는다. 

 

 

 

지금까지 나왔던 음식들을 보면 치킨, 라면, 곱창, 떡볶이부터 불고기피자, 에그타르트까지 다양하다. 

어떨때는 메인 메뉴가 나오기도 하고 간식이나 간단한 먹거리가 주제로 나올 때도 있다. 

 

월요일에 꼭 보는 웹툰 중 하나인데,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부담없이 볼 수 있는 웹툰인 것 같다. 

그리고 음식 웹툰 답게 오늘은 어떤 음식이 나올까 설레는 맛이 있다. 

 

https://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733074&no=1

 

백수세끼 - 1화 치킨

1화 치킨

comic.naver.com